(조제신랑 투고...)


 데데도 새벽시장(Dededo Flea Market)은 매주 토, 일요일 아침 6시경에 열리는 벼룩시장으로 30년이상 이어져오고 있다고 한다.

 이곳은 한치 꾸밈없는 데데오의 서민들의 민낯이 보이는 곳으로 현지주민들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나름 인지도가 높은 곳이다.


 시장 근처에 페이-레스 슈퍼마켓(Pay-Less Supermarket)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다들 그렇게 주차하는듯 했다. 잠시 있다보니 이 주차장도 만차상태가 되었는데, 주차할 곳을 따로 못 찾았다면 시장 바로옆에 있는 2달러짜리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한다. 그마저도 만차가 되면 가까운곳에 주차하기가 힘들어지므로 운전해서 간다면 최대한 일찍 가는것이 좋을듯 하다.




 시장이 열리는 장소로 걸어가면 점차 점포들이 보이면서 시끌벅적한 분위기. 겉에서 보이는것 보다 시장규모가 큰데 100여개의 노점들이 들어서있다. 





 어딜가나 아기들은 귀엽다.










 흔히 새벽시장으로 번역되는데 영어표현 그대로 벼룩시장이라고 하는것이 이시장의 성격을 더 잘 말해준다. 팔고있는 물건들은 사용감 만땅의 중고가 대부분. 가격은 상당히 싸다. 생각했던것보다 시장은 영세하고 전돈이 안된 느낌이었는데, 그것은 비단 팔리고 있는 물건이나 노점의 분위기들 뿐만 아니라 동네 인프라 하며 오가는 사람들의 행색도 포함해서 그랬다. 여느 동남아 개발도상국에서도 시골깡촌 벼룩시장에 온 느낌.





 목줄도 안한 개들이 막 돌아다니고..ㅎㅎ

 괌의 밝고 부유한 일면만 보다가 이곳 시장을 구경하니 꽤나 충격적이었다. 시장에는 거의 현지인들만 있고 외국인은 이따금씩 눈에 띌 정도였다.








 파파야, 망고, 멜론, 스타후르츠 같은 열대과일도 싼 가격에 구할 수 있다. 허브나 유기농 야채들도 신선한 것들을 싸게 살 수 있다. 우리같은 호텔투숙 여행객이 살만한 물건들은 별로 없고 구경하거나 먹는것을 목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그나마도 외관생 비위생적인 공간에서 식사를 못하는 타입이라면 이곳에서 아침을 해결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소소한 재미와 눈요기꺼리는 있지만, 깜짝 놀랄만한 구경거리는 없다.


 9시가 넘어가면 시장은 해산 분위기가 된다고 하는데 그만큼 이곳을 방문하려면 아침에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아침부터 그런 수고를 들여 이곳을 방문 할 지 어떨지 잘 생각하도록 하자. 이런 장소를 특별히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실망 할 수도 있다.


***방문시기는 2017년11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