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신랑 투고...)


몸이 노곤했던 어느날, 온천에 몸을 담그자는 생각으로 하코네(箱根)로 향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요코하마(横浜)에서 하코네는 60-70km 거리로 자동차로 1시간여, 신요코하마(新横浜)에서 신칸센(新幹線)을 타고 오다와라(小田原)에서 일반전철이나 버스로 갈아타면 1시간이 좀 덜 걸리는 거리이다.  신주쿠(新宿)에서라면 오다큐전철 1시간 반 정도에 환승없이 갈 수 있다.  다만 숙소가 외진곳이 많아서 도심지와 비교하면 자동차가 유리한 점이 많은 동네이다.



생각보다 산이 높고 커브가 매우 많다. 눈 쌓인 날은 왠만하면 오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숲이 울창해서 기분이 좋았지만 조수석에 앉는 사람은 멀미하지 않도록 주의 할 것. 


우선은 가벼운 구경거리를 찾아 하코네엔(箱根園)으로 갔다. 하코네엔에는 수족관, 동물원, 보트, 그리고 유명한 하코네 로프웨이의 승차장 등이 있는데 셋트로 티켓을 사면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언제나처럼 계획없이 나왔던 우리부부는 늦지않게 숙소에 도착해서 온천을 충분히 즐기기 위해 로프웨이는 다음번에 즐기기로 하고 수족관과 동물원만 보고 가기로 했다.




수족관은 담수관, 해수관으로 나눠져있다. 크게 특별할 것 없는 수족관이었지만 유리관을 열심히 기어오르던 문어와 치열하게 결투를 하던 랍스터의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 우파루파도 귀여웠고.. 하코네엔 수족관은 해발 723미터로 일본에서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수족관이라고 한다. 이 높은곳에 바닷물을 퍼날르는 수고를 생각해서 좀 부족한 시설과 규모는 눈감아주자.






대형 수조에서 다이버가 먹이를 주는 모습은 박력있다.




뭐니뭐니해도 이 수족관의 최고 인기스타는 바이칼호 물범이다. 점프를 하거나 공을 가지고노는 정도의 재롱은 기본이고 온천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귀여운 모습이 유명하다. 


사진을 잘못찍어서 하코네엔 수족관 홈페이지사진을 참고로 첨부한다.

(출처: http://blog.princehotels.co.jp/hakone-en/suizokukan/bikal/)






하코네엔에는 수족관과 함께 동물랜드가 있다. 일반동물원과 달리 실내에 있고 소형동물이 중심이다. 아르마딜로 처럼 평소에 보기 힘든 동물도 있고 양이나 염소처럼 흔한 동물도 있다. 카피바라, 라마, 고양이, 개 등 만질 수 있는 동물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두 군데 티켓을 세트로 구매하면 1,800엔으로 저렴하지만 냉정하게 동물원으로 평가를 하자면 나의 평가는 '하'이다.






아지사이(紫陽花=수국)가 예쁘게 피어있다.





하코네에 산정상에 있는 호수, 아시노코-(芦ノ湖). 화산활동에 의해 형성된 호수이다. 둘레 길이가 20km가 넘는 대형호수이다. 딱히 가두어 놓은 것도 아닌데 물가에 물고기들이 모여드는것이 신선하게 느껴진다. 이 호수엔 낚시꾼도 많은데 얘들은 안잡아가는건가? 


이제 체크인 시간이 되어가니 일찍 료칸에 가서 온천에 몸을 담궈야지.



료칸도 상당히 높은곳에 위치하고 있다.




바로 옷을 갈아입고 온천을 즐기고 몸을 푼 다음에..




샤브샤브 카이세키요리(懐石料理)로 배를 채우고 하루를 마무리.


첫 하코네를 방문한뒤 며칠 지나지 않아서 한국에서 온 조제친구가 하코네를 가고 싶다고 하여 그때 갔던 료칸도 올리는 김에 같이 올려본다. 



료칸의 이름은 湯さか荘. 상점가가 있고 전철역이 가까운 하코네유모토(箱根湯本)근처에 있어서 편리하다. 주차장도 완비. 두명이 자기엔 굉장히 넓은 방이다. 스위트 룸처럼 방과 화장실사이에도 전용공간이 있어서 상당히 넓다.




샤워시설도 히노키(檜=편백나무)로 되어있어서 느낌이 좋다.




무엇보다 큰 특징은 방에 개인 온천이 딸려있다는 것! 방에서 먹는 카이세키요리를 포함해서 2인1실 방 하나 1박에 무려 5만엔이다. 친구가 통크게 료칸을 쏴서 럭셔리한 료칸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개인온천 이외에도 하루에 한 번 작은 온천욕실을 전세 낼 수 있다. 둘이서 오붓하게 즐길 수 있다.




상쾌한 유모토 아침산책. 유모토를 흐르는 스쿠모가와(須雲川)는 보기만해도 피로가 풀리는듯하다.


**방문시점은 2016년7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