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신랑 투고...)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 메이커중 하나인 닛산(日産). 요코하마(横浜)에 본사를 둔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중 하나이기도 하다. 닛산의 글로벌 본사는 요코하마역에서 미나토미라이(みなとみらい)지구 쪽으로 나가면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닛산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할 것 (http://sweethome107.tistory.com/168?category=712963)




글로벌 본사의 그라운드 층에 위치한 닛산의 글로벌 본사 갤러리(グローバル本社ギャラリー). 요코하마역에서 미나토미나이의 주요지점으로 가는 가장 편한 길이 닛산 본사를 관통하는 길이기 때문에 닛산을 구경오는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장소에 위치해있다. 





위에서 바라본 전경.





닛산의 모든 엠블램들을 볼 수 있다.




입구의 홍보물이나 메인스테이지에 전시된 것만 봐도 닛산이 가장 밀고 있는 차량이 전기자동차 리프(LEAF)인 것을 알 수 있다.



실제 판매중인 차량들 거의 대부분이 전시되어 있다.



일본외의 지역에서는 인피니티로 많이 알려진 스카이라인(SKY LINE).




z-car라는 애칭으로도 알려진 페어레이디Z처럼 조금은 두근두근 하는 차량들도 물론 있다.



일부 특수한 모델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탑승도 가능하다.




옛날모델이나 특수차량, 때에따라서는 레이싱 차량이나 해외전용 모델등도 전시되어 있다.



컨셉트카 라던가 구동계의 모형등 흥미를 유발하는 전시물들도 있다.



갤러리 한켠에는 닛산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코너도 있다.





옷, 모형, 캐릭터, 골프용품, 달력 등 다양하다. 


그란투리스모 게임으로 닛산자동차를 몰아볼 수도 있다. 생각보다 어렵군..



어린이용 게임과 어린이 놀이장소까지 완비다. 물론 모두 무료다.



갤러리 구석에는 스타벅스도 있으니 자동차와 바다가 있는 풍경에서 커피를 마시며 시간 때우기도 좋다. 

이곳 갤러리에서는 가끔씩 자동차관련 교육, 닛산의 로봇소개, 라이브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기도 한다.

싱글도 커플도 아이동반 가족도 즐길 수 있는 자동차 갤러리,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도 없으니 요코하마를 방문한다면 한 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横浜市西区高島一丁目1番1号

운영시간: 10시~20시

연중무휴 (부정기 휴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