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신랑 투고...)


 괌에서 마지막으로 갔던 바다는 건비치(Gun Beach). 트롤리버스 정류장 근처에 차를 세웠는데 주차공간은 그리 많지않아보였다.



 닛코호텔 바로 뒷편에 있어서 시내에서 접근성이 좋고 작은 비치인데 생각보다 붐비지는 않았다.

 건비치라는 살벌한 이름은 2차대전 당시의 일본군 대포가 이곳에 남아있는것에 유래한다. 대포는 바다를 마주보고 오른편 구석어디쯤 있다는거 같은데 날은 덥고 체력은 바닥이라 굳이 구경하러 가지는 않았다.



 웨딩촬영을 하는 일본인커플도...

 일본 결혼식 특유의 촌스러운 복장(?)덕분에 한눈에 일본인임을 알아 볼 수 있다.




생각외로 물도 깨끗했다.




 물이 무릎까지 밖에 안오는 곳에서도 잠수를 하면 바로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는게 신기했다.

 바닥은 보드라운 모래는 아니라서 무릎이나 손이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바다 물놀이는 처음경험하는 빈이도 다행히 재미있게 잘 놀아줬다. 튜브를 가져간 보람이 있구나.

 간간히 쥬스와 빵으로 체력보충도 해가며 재미있게 놀다가 호텔로 돌아갔다.



 재정비를 하고 마지막 저녁은 다른날과 같이 괌 시내구경을 나왔다.

T갤러리아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우선 설렁설렁 산책을 나섰다. T갤러리아는 건물뒤에 주차장이 있다. 사진은 정문쪽.





 대단한 구경거리가 있는건 아니지만 휴양지 특유의 분위기가 넘친다. 

 이런저런 가게를 전전하며 구경했지만 말린 과일같은 먹을거 외에 건진 물건은 TUMS뿐. 임산부나 모유수유중에도 먹을 수 있는 과일맛 소화제인데 한동안 유용하게 이용했다.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조제한테는 특히 효과가 좋아서 누가 괌에 간다고 하면 TUMS 좀 사달라고 부탁 할 정도.





 충분히 구경을 하고는 다시 T갤러리아로 돌아왔다. 입구부터 일본어가 눈에 띄는것이 이곳 매출에서 일본인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듯 하다.

 괌 처럼 작은 섬에 있는 쇼핑몰 치고는 상당히 잘 정돈되고 단기 여행을 온 관광객들에게 먹힐만한 것들이 듬뿍듬뿍이다. 



 갑자기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아서 그런지 흠칫하는 빈이.

 요럴때 표정보면 나 어릴쩍 판박이 같음..



 유독 한국인들에게 이곳의 고디바가 유명한 듯 한데 아직도 이유를 잘 모르겠다. 3+1같은 행사가 많아서 인가.













 점포들의 가격대도 중간에서 명품까지 폭넓게 커버하고 있다. 화장품도 확실히 저렴한듯해서 조제도 이곳에서 몇개 집었다. 시계나 액세서리도 이쁜것들이 많았지만 자제 자제..

 셔틀버스나 무료배달서비스 같은 서비스도 충실하고 교환 환불등 애프터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받을 수도 있다.

 접근성, 품질, 서비스, 쾌적함 등 어느면에서도 괌에서 제일 좋은 쇼핑몰임이라 할 수 있겠다.


***방문시기는 2017년11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