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첫 외출을 해보는 날


운전수 아구스 상


호텔을 빠져 나오는 길에는 가끔 풀어놓고 키우는 염소들과 마주 할때가 있다


조제와 신랑이 묵고 있는 호텔 광고도 보인다

인도네시아에서 오토바이는 일반 서민들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이듯 오토바이가 정말 많은데

극심한 교통체증을 직접 느끼고 있노라면 사이사이 잘도 삐집고 들어가는 오토바이가 부러울 때가 있다

부부 그리고 아이둘인 한가족을 오토바이 한대로 드라이브를 하는 모습을 보고 놀란 조제에게

어른 넷 타는것도 봤었다는 신랑 ㅎㅎ

온가족이 바람을 가르며 씽씽 달리는 것도 위험하겠지만 어찌보면 신나겠다.


 



읽지도 못하면서 궁금함에 들어가 본 서점.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두리아 전문 잡지도 살짝 훑어보기

인도네시아 슈퍼에 가면 꼬리꼬리한 냄새가 나는데 과일의 왕이라는 두리안 때문이다.

먹을땐 거짓말처럼 그 냄새가 나질 않는다고 하지만 아직까진 두려워서 손을 대보지 않았다.



체인점인 솔라리아


이곳도 어느 연인들과 마찬가지로 옆에서 나란히 앉아 식사를 하고 있는 커플

이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처음 신랑과 만났을 때 들어간 레스토랑이

창가를 마주보고 나란히 앉아야만 했던 곳이였다

안그런척 했지만 너무 민망하기도 하고 쑥쓰럽기도 했었다.

그 후 어디선가 연애를 하고 싶다면 옆자리를 공략하라는 말을 읽은적이 있었는데 오히려 그 때 그 계기로

서로 좋은 인상으로 남을 수 있었던 건 아니였을까?

얼굴이 붉어진다 


조제가 좋아하는 레몬 아이스티


웨이트리스 추천으로 주문한 치킨 모짜렐라



뭔가 치즈가 쫘~~악 흐르는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생각처럼 쉽진 않군.
아직 사진 센스가 너무 부족하다 



벽에 이렇게 각기 다른 크기의 거울이나 프레임을 걸어 놓은 인테리어를 평소 좋아하는 조제



시장을 보고 나와서 테라스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인도네시아 주부들

짧은 혼자만의 외출을 즐기고 돌아가는 길

높은 건물도 없이 주황색 지붕들로 가득한 이 곳 시골길


아마 이분이 염소들 주인일테지..





 덧(+)

 

솔라리아는 선불제

음식이 나올때까지 거스름돈을 주지 않길래 

혹시 말못하는 외국인이라 떼어 먹으려는 건가 하며 인도네시아어로 거스름돈이라는 단어를 찾아 보고 있는데

음식이 나오고 조금 지나니 거스름돈을 갔다 주었다.

의심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 지는 순간



**블로그를 이사하면서 옮긴 글 입니다. 원글은 2014년 5월에 작성되었습니다. 최신정보가 아님에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