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신랑 투고...)


도쿄에서 볼 일을 보고 평소보다 좀 일찍 퇴근을 했다. 마침 오다이바(お台場)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간만에 오다이바 구경이나 하고 집으로 갈 생각에 오다이바쪽으로 발 걸음을 옮겼다.



 레인보우 브릿지와 해변공원, 박물관, 미래관 등의 볼거리를 찾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도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한국사람들도 많이 찾는 장소이다. 이곳은 아쿠아시티(アクアシティお台場), 덱스(デックス), 비너스포트(ヴィーナスフォート), 다이버시티(ダイバーシティ)등 대형 쇼핑몰이 밀집해 있는 도쿄의 대표적인 쇼핑명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 중 가장 새로운 쇼핑몰이 다이버시티다. (2012년4월오픈) 정식 명칭은 다이버시티 도쿄 플라자. 명칭의 유래는 추측컨데 다양성이라는 영단어 Diversity와 다이바(台場) City의 중의적인 표현으로 생각되어진다.



요상하게 생긴 건물이 후지테레비(フジテレビ)이고 사진상 왼쪽에 있는것이 다이버시티이다.



해가 지자 순식간에 컴컴해졌다. 겨울 일루미네이션.. 날씨의 변화 보다도 이런것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해준다.


 다이버시티하면 무엇보다도 건담이다. 건담 매니아들에게는 이런 장소가 또 없을 듯 하다. 게다가 지금은 Gundam Docks at Tokyo가 진행중이라서 몰 전체가 건담으로 가득가득하다. 건담 독스는 상업시설과 건담의 콜라보 행사인데 지금까지 홍콩, 싱가폴, 대만에서 개최했고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지난 11월20일에 시작해서 2018년1월8일까지 계속된다.


다이버시티에서 무엇보다 유명한 것은 1:1 사이즈 건담이다. 레인보우브릿지쪽에서 올 경우 육교로 건담이 있는 뒷뜰 까지 바로 연결이 되어있고 다이버시티 내부에서 이동 할 경우 푸드코트쪽에 있는 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된다.



올해 3월까지는 위의 사진의 형태의 RX-78-2건담이 이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 9월부터 유니콘 건담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높이가 20미터에 달하는 유니콘 건담은 건담팬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상당히 임팩트가 있는 전시물이다.



예전엔 없었던 포토존도 생겼구나.



또한 몰의 7층에는 건담프론트 대신 건담베이스가 지난 8월에 오픈했다. 사실 건담베이스는 한국에 제일 먼저 생겼는데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수원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이미 10여개의 점포가 있다. 대만에도 있다고 하고..

일본에 건담베이스가 생긴 것은 다이버시티 점이 처음이다. 건담관련 상품의 저변이 넓은 일본국내보다 아시아시장의 입지확대에 공을 들이는 것일까. 

한국에 있는 건담 베이스에 가본적은 없지만 이곳의 점포 규모는 상당히 크다. 건담관련 상품을 이정도로 폭넓게 그리고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이 또 있을까.



입구에 들어서면 건프라 서포터즈의 작품들과 역대 건프라, 아직 발매되지 않은 신상품, 그리고 건담베이스 도쿄의 한정발매품등이 전시되어있다.





약 2,000종류의 상품들과 다양한 전시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건담 베이스의 Shop Zone. 누계 약 5억개를 판매한 프라모델계의 넘사벽 히트상품 답게 종류도 다양하고 퀄리티도 장난이 아니구나..



건프라나 액세서리 말고도 건담의 세계관을 반영한 패션브랜드인 STRICT-G 도 이곳에 위치해있다.



Builders Zone으로 이동하면 건프라 세계챔피언들의 수준높은 작품들을 볼 수도 있고, 빌드 룸과 페인팅 룸이 마련되어 있어서 일정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다. 막 구입한 따끈따끈한 건프라를 현장에서 바로 완성 시킬 수 있다니...집에가서 상품을 개봉 하기까지의 전철타는 시간이 괴로운 건덕후들에게는 참으로 구미가 당기는 제안이 아닐 수 없다.



Factory Zone에는 반다이 공장의 건프라 설계와 생산에 관한 다양한 전시와 설명을 제공한다. 나는 건담에 대해 잘 모르지만 아무튼 대단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건담베이스가 생겼지만 유니콘 건담 서있는 곳 근처에 예전부터 있던 건담카페와 건담 트레일러샵도 물론 건재하다.

유니콘건담, 건담베이스, 건담 트레일러샵은 건담독스 이벤트기간이 아니라도 항상 있는것들이다.


건담독스에 의해 기간 한정으로 전시되고 있는 것들은 아래와 같다



우선 건담카페 옆에 있는 요런 것이 있고..








사진을 별로 못 찍었지만 각 층마다 다른 시리즈의 건담이 전시되어있다. 1・2층 기동전사 건담, 3층 기동전사 건담UC, 4층 기동전사건담00, 5층 기동전사 건담SEED &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6층 기동전사 건담 Iron-Blooded Orphans, 7층 건담 BUILD FIGHTERS. 그 외의 자잘한 전시물들도 있고 곳곳에 애니메이션 화면 캡쳐들이 붙어 있다.




보편적인 쇼핑몰과 비교하면 이곳의 점포들은 실용성 보다는 관광객들이 좋아 할 만한 곳들이 많다.

물론 대형 쇼핑몰인 만큼 편의점(세븐일레븐), 슈퍼(세이죠 이시이), 드러그 스토어(마츠모토 키요시), 100엔샵(다이소) 등 구색은 다 갖추고 있다.



유니클로, H&M,GU, 자라 등 패스트패션 브랜드 부터 다양한 캐쥬얼 브랜드, 셀렉션 샵 등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레스토랑은 대체로 다른 쇼핑몰 보다 비싼 편이다. 그러나 푸드코트도 보통이상의 수준은 되고 레스토랑 플로어에도 요시노야(吉野家), 맥도날드 같은 가게들도 있어서 선택지는 다양하다.


 

볼링, 당구, 다트, 노래방 외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라운드 원(ROUND 1). VR체험형 엔터테인먼트인 코니카 미놀타 VirtuaLink,  라이브공연장 Zepp 등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포인트 적립과 사용은 라라포트, 라조나 등 미쓰이 계열 쇼핑몰과 연계된다.


쇼핑몰 오픈 시간= 10:00~21:00

주소= 〒135-0064 東京都江東区青海1-1-10

주차장 = 3000엔이상 구매시 1시간, 5000엔 이상 구매시 2시간 무료 + 포인트회원(무료가입) 1시간추가 무료

전철의 경우 유리카모메(ゆりかもめ) 다이바(台場)역에서 도보 5분. 링카이(りんかい)선 도쿄텔레포트(東京テレポート)역 B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