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신랑 투고...)


 회사 사람들과 요즘 유행하는 덩어리? 스테이크(塊肉ステーキ) 를 먹으러 다녀왔다. 장소는 멤버중 한명의 추천으로 결정한 곳, 긴다코 텟판도죠(銀だこ鉄板道場). 타코야키(たこ焼き) 로 유명한 츠키지 긴다코(築地銀だこ)에서 런칭한 새로운 형태의 주점이다.




 일반적인 긴다코 타코야키점포는 일본국내외에 400개이상있고 타코야키에 술한잔 걸칠 수 있는 긴다코 하이볼사카바(銀だこハイボール酒場)도 30개이상으로 그럭저럭 숫자가 되지만 텟판도죠는 런칭한지 얼마안되어 도쿄의 아카사카미츠케(赤坂見附), 아사쿠사바시(浅草橋), 그리고 요코하마의 츠나시마(綱島), 이렇게 전국에 3개 뿐이다.

우리가 찾아간곳은 셋 중 회사에서 가장 가까운 츠나시마점.

테이크아웃 창구가 있는것으로 보아 일반적인 타코야키 긴다코 마냥 타코야키 테이크아웃도 가능한듯 하다.




츠나시마역에서 도보5분정도 떨어져있다.. 평일저녁임에도 가게는 이미 만석상태로 상당히 붐볐다. 점원의 안내를 받아 예약해둔 자리에 착석.

 긴다코텟판도죠는 긴다코 하이볼사카바와는 달리 이곳의 테이블에는 철판이 달려있다. 오코노미야키 가게와 비슷하지만 셋팅이지만 철판위에 다코야키판이 있는 것이 눈에 띈다. 이곳에서는 오코노미야키는 물론 타코야키, 야키소바 등 다양한 철판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것이다!

 야키니쿠 가게처럼 테이블위에 연기를 빨아들이는 후드도 달려있다.

이날 예약한 것은 고기덩어리 철판 코스(肉塊鉄板コース), 2시간 음료무제한 포함해서 인당 3,980円(+소비세8%).





 우선은 음료와 함께 안주용 감자튀김이 등장. 뒤이어 그린 샐러드(グリーンサラダ )가 나왔다. 위장에 기름칠을 많이 하게 될테니 야채도 많이 섭취해두자.




 첫 번째로 나온 요리는 바로 셀프 타코야키셋트. 보통은 일본사람들도 직접 구워먹을 일이 거의 없는 타코야키인지라 스스로 굽자니 막막할 따름이지만 테이블에 상세한 메뉴얼이 있으니 잘 따라해보자.

 타코야키 틀에 기름을 두르고 액체상태의 타코야키 생지를 1/3정도 부은다음 문어를 넣고 다시 생지를 붓고 어찌저찌 잘 돌려가며 구으면 된다. 둥글게 잘 구워졌다면 그 위에 소스, 마요네즈, 김가루, 가츠오부시 등을 얹어서 완성!

 맛은 역시 점원이 만들어주는 쪽이 더 맛있는것 같지만 여럿이서 타코야키를 굽는 과정이 즐겁다.

 오코노미야키(お好み焼き), 몬자야키(もんじゃ焼き ), 야키니쿠(焼肉) 같은것들은 손님이 직접 구워 먹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타코야키나 야키소바(焼きそば)는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신선하다.

 막상 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 직접하기 싫다면 다 완성된 음식을 주문하는것도 가능하다.





 다음으로 나온것은 오늘의 해산물 버터구이 (本日の海鮮バター焼 ). 이름으로 추리를 해보자면 날에따라 해산물 종류가 바뀌는듯 하다. 이날 나온것은 문어.. 타코야키집이니까 문어는 항상 대량으로 신선한 것이 준비되어 있겠지. 버터에 해산물을 지글지글 구으면.. 맛있을 수 밖에. 맥주가 막 넘어간다.





 그리고 이것이 이날의 메인디쉬. 명물 덩어리고기 스테이크.

 위풍당당한 비주얼이다. 마늘, 양파와 함께 인내심을 가지고 한참을 구워야한다. 컷팅은 점원을 불러서 한장 한장 정성스레..

 설명이 필요없는 맛. 역시 고기는 항상 옳다. (한 명당 60g정도)




 다음은 철판의 정석과도 같은 부타텐(豚天) 오코노미야키. 오코노미야키는 재료들을 잘 섞어서 철판에 넓게 편 다음 잘 구워주면 끝!

 기호에 맞게 김가루, 소스, 마요네즈, 가츠오부시를 뿌려주자.



 오코노미야키는 돼지고기 야키소바(豚焼そば)로 변경가능하다. 옆 테이블은 야키소바를 선택해서 나눠먹기로…





 정신없이 음식이 나온다. 이것은 부타바라김치(豚バラキムチ). 매콤한 삼겹살을 잘 구워서 모야시(もやし=숙주)와 부추로 덮어버리자. 김치도 함께 구워서 먹으면 이건 뭐.. 역시 아는맛이 더 무섭다. ㅎㅎ

 맥주를 부르는 메뉴들 뿐이구나!





 술자리에 빠지지 않는 에다마메(枝豆 )와 함께 마지막 음식으로 등장한 것은 몬쟈야키. 건더기로 원을 만들고 액체상태의 생지를 원안에 부어서 굽자. 끈적끈적한 상태로 먹는 몬쟈야키는 오코노미야키와 닮은듯 다른 매력을 가진 음식이다.

 타코야키 굽기 메뉴얼 뒷면에는 오코노미야키와 몬쟈야키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엄청난 양의 고기와 밀가루와 맥주로 위장이 꽉 차버렸다. 그러나…



 디저트를 위한 공간은 항상 비어있다는거~. 콜드스톤 아이스바가 디저트로 나온다.

 주점에서 나오는 아이스바 치고는 상당한 퀄리티!

 스트로베리 쇼트케익(ストロベリーショートケーキ), 망고 쇼트케익(マンゴーショートケーキ), 초코민트쿠키(チョコミントクッキー), 오렌지 망고(オレンジマンゴー)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몬쟈야키, 야키소바, 부타김치, 스테이크, 해산물까지. 철판에서 구울 수 있는건 다 구워버린 느낌.

 긴다코 텟판도죠, 집에서 가까운곳에도 하나 생겼으면 한다.